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

서울역 고가공원 가는길 7017

서울로 7017은 서울역 고가 도로를 차량길에서 사람길로 바꾸고 단절된 서울역 일대를 통합 재생하여 지역 활성화와 도심 활력 확산에 기여하는 사람 중심 도시재생의 시작이다.


1990년대 말부터 서울역 고가 도로의 안전성 문제는 매년 제기되었고, 보수공사를 진행해 왔었지만, 2006년에는 심각한 안전문제 제기로 차량운행을 전면 통제하였다.


서울로 7017은 남대문시장과 명동 남산,서울역 서쪽을 사람길려 연결하여 지역활성화를 하고자 한다고 한다.


서울역 고가공원 가는길 7017


고가였던 도로는 보행길로 바뀌어 사람들이 자주 찾게 되었는데, 활성화를 위해 각종 축제도 많이 진행하고 있다.이용시간은 1년 365일 24시간 개방을 해두어 언제든지 방문하여도 개방이 되어 있다. 동시 수용인원은 최대 5천명으로 여유롭게 다니실 수 있다.




이 공원이 박원순 서울시장의 업적쌓기라는 얘기도 있는데, 뭐 그거까지는 너무 어려운 문제라 말씀드리기가 어렵다. 안전상의 문제만 없길 바랄뿐이다.



서울역 고가에는 645개의 원형화분과 18개의 편의시설, 17개의 보행길로 바뀌었는데 번호별로 위치와 이름이 있다. 아래의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먼저 파란색깔은 서울로 7017 장소안내인데, 윤슬,만리동광장,장미마당,퇴계로 방향,목련마당,한양도성 연결, 회현역 연결등 위치에 대한 정보가 나와있다.



핑크빛이 나는 번호는 시설 안내이다. 호기심화분과 달팽이극장,정원교실,목련다방,수국식빵등이 있고 근처에 방방놀이터와 공중자연쉼터,장미김밥등 먹을거리도 판매를 하고 있다.




17번 서울로 안내소에서 안내를 받고 이동을 하는것도 좋을거 같다. 먹을거리도 다양하고 네이버문화재단에서 수준 높은 미술작품을 전시하였기 때문에 문화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트램폴린 놀이터도 있어, 아이들과 산책나오셔도 좋은 거리이다.



서울로 7017 가는법은 출입구에 따라 17가지의 보행길로 나뉘어져 있다. 1번 퇴계로부터 17번 서소문공원까지 이동동선에 따라 이용이 가능하다. 



이 이미지에 보이는 7가지 지점은 연결이 된곳도 있고, 아직 연결이 준비중인 곳도 있기 때문에 확인을 하고 가셔야 편리하게 이용을 하실 수 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다. 위의 이미지와 아래의 이미지를 함께 보시는게 좋을거 같다.



퇴계로~회현역 5번출구까지 연결되었고, 한양도성도 연결이 되었다. 서울역 광장 엘레베이터 설치는 향후 적극적으로 검토한다고 한다. 퇴계로와 청파동,중림동 방향으로 여러방법으로 연결이 된다.



회현역,남산육교,퇴계로 교통섬,서울역광장,청파동,만리동광장에는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고, 퇴계로 교통섬에는 에스컬레이터도 있다. 참고 후 이동경로를 선택하시는게 좋을듯 하다.



출입구가 너무 많기 때문에 진입하는 위치에 따라 서울역 고가공원 가는길이 달라 질 수 있다. 퇴계로 방면으로는 4호선 회현역에서 내려 4,5번출구를 이용하고 서울역1,4호선에서 내려 청파동 램프 방면으로 진입하여도 된다. 충정로역에서 중림동 램프 방면으로 출입도 가능하고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니 위의 이미지를 확인하셔서 즐거운 공원 나들이가 되시길 바란다.


이상으로 서울역 고가공원가는길 서울로 7017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