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

하연수 인성 구글링 대학 하프 꼬북이

하연수는 영화배우로 예전에 감자별에서 연기하는 모습이 너무 귀엽게 생겨서 사진들을 찾아보는 정도로까지 빠진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작년쯤 남을 무시하는 SNS발언으로 하연수 인성이 나오면서 점점 실망을 하게 되었습니다. SNS는 인생의 낭비라는 퍼거슨 명장의 명언이 생각나네요.


아는형님 하연수 출연으로 과거에 있었던 인성논란이 다시 재조명이 되고 있습니다.


하연수 인성 구글링 대학 하프


하연수 본인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지 모르겠네요. 저같으면 진짜 창피해서 쥐구멍에라도 숨고 싶었을텐데, 사과문까지 썼으니 뭐 할말은 없습니다.




하연수 구글링이 왜 연관검색어에 뜨고 하연수 인성이 왜 뜨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아 하프 페스티벌 2016 라이징스타 콘서트를 참석하고 마지막날까지 공연을 본다고 해서 이런 글을 올렸습니다. 거기에 하프의 대중화를 위해 공연도 다시 챙겨보고 하프연주를 다시 시작한다는 글이 올라왔었죠. 하연수 하프는 이 때문에 시작이 되었습니다.



어떤분이 대중화를 하기에는 가격의 압박이 너무 라는 댓글을 다셨는데, 저도 솔직히 그냥 보고나서는 하프가 비싸서 대중화가 어렵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악기나 음악쪽에는 완전 문외한이기 때문이죠.




그냥 좋게 얘기할 수도 있겠는데 굳이 인류 최초의 악기인 리라에서 기원한 하프는 전공자 분들이 다루시는 그랜드 하프와 켈틱하프 2종류로 나뉘고 라는 설명을 했습니다. 네 여기까지는 설명해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문제는 잘 모르시면 센스 있게 검색을 해보신 후 덧글을 써주시는게 다른 분들에게 혼선을 주지 않는다는 식으로 기분 더럽게 댓글을 다셧더라구요.



보다가 하연수 하프 아는척이 짜증이 나셨는지 인류최초의 악기는 리라가 아니라 플룻이라는 주류학설까지 들고 댓글을 다셨습니다. 솔직히 이거 보면서 되게 통쾌했는데요. 밑에 구글링 하실 용의가 없어보이셔서 레퍼런스 달아드립니다 라는 말이 진짜 통쾌했습니다. 하연수 구글링이 여기서 나왔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다른분들도 눈치보시다가 얼마나 알고 배웠으면 얼마나 배웠다고 통쾌해합니다.



하연수 구글링이 왜 논란이 되었냐면 어떤분께서 사진 가운데 작품이 뭔지 알고싶은데 방법이 없나요라는 댓글을 달았는데, 하연수씨는 태그를 해놓았고 당연히 도록을 구매하거나 구글링이 정답이라고 합니다.




그래요 뭐, 여기까지는 알려줬다고 생각하는데 굳이 밑에다가 구글링 하실 용의가 없어서 보이셔서 답변드립니다 라는 멘트를 꼭 넣었어야 할까요? 아니 자기가 알면 얼마나 안다고 저런말을 할까요. 자기도 논란이 되고 후회를 엄청나게 했겠죠.




기사가 나왔을때 댓글들은 다들 SNS를 안하는게 나을거 같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SNS에 되게 잘난듯한 글을 올리는걸 봤을땐 짜증이 나거든요.



하연수 인성은 삽시간에 빠르게 알려졌고, 사과문까지 게재를 하는등 여파를 몰고 왔습니다. 정중하게 묻는 사람에게 그거하나 답해주는게 그리 대단한거처럼 느껴졌나봐요.



하연수 하프에 대해 댓글을 단건 모르면 혼란주지말고 저리가라는 어투로 가르치듯 훈계한것도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연수 꼬북이 닮은짤로 정말 많이 좋아했었는데, 구글링이니 뭐니 하면서 하는 행동때문에 정이 확 떨어졌습니다.이제는 찾아보지도 않죠. 그리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하연수 대학은 대학에 진학하지 않고 울산 애니원 고등학교 졸업이 최종 학력입니다. 하연수 대학이 어딘지 궁금하셨을텐데 고졸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하연수 인성 구글링 대학 하프 꼬북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모두 SNS에 개인일상정도만 올리시길 추천드릴게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