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예약구매 혜택 총정리

어제 문득 인터넷을 보는데 온통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관련된 검색어가 실시간검색순위에 올라 있었다.


뭐 때문에 검색어가 올라갔는지 궁금하여 찾아봤더니 이제 스타 리마스터를 PC방에서 즐길 수 있다고 하였다. 게다가 GG플레이에서 진행하는 경기들이 온통 리마스터로 진행되는 것을 보았고, 향수에 젖어 나도 모르게 끝까지 영상을 보게 되었다.


남자분들이라면 다들 학창시절에 스타한판할까? 하며 PC방으로 향하던 기억들이 남을텐데, 이 모든게 E스포츠의 시초가 아니었나 싶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예약구매 혜택 총정리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컴플리트팩


이렇게 몇년만에 새로 출시가 되는데, 3000개 한정이었던 소장판 컴플리트 팩은 이미 매진이 되었다. 우리나라에서 게임을 아직까지 즐기는 사람들도 꽤 있는데 3,000개는 조금 적지 않았나 싶다.




추억에 젖어서 구매하는 사람들도 많았을텐데 물량이 적게 풀린것 같아 조금 아쉽다. 추가로 판매될지는 모르지만, 디지털 다운로드 예약 구매를 진행하고 있어서 리마스터가 출시되기 전에 예약구매를 하는게 좋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예약구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일은 한국시간 기준으로 8월 15일이며, 피시방은 7월 30일부터 플레이가 가능하다. 사전 예약 구매는 6월30일부터 8월14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디지털 다운로드의 가격은 16,500원이며 컴플리트팩은 29,800원에 판매가 되고 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예약구매


스타크래프트 컴플리트 팩 구성품으로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디지털 코드, 스타2 스투코프 사령관, 스타크래프트2 초상화 3개,하스스톤 오리지널 카드팩 7개이 함께 포함되어 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영웅 레이너,캐리건,테사다르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애완동물 꼬마 해체자를 제공하고 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예약구매 혜택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예약구매 혜택은 종족별로 스킨 건물 3개를 제공하고 있다. 테란의 코랄 커맨드 센터, 프로토스 아이어 넥서스, 저그의 차 하이브를 제공한다. 너무 예쁜 스킨들이라서 나도 모르게 디지털 코드를 구매해버리고 말았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사양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사양으로는 윈도우와 맥이 나뉘어져 있는데 왠만한 컴퓨터는 대부분 다 돌아갈거로 보인다. 프로세서는 인텔 i3 이상을 추천하고 램은 4GB정도면 충분할듯 하다.




그래픽도 왠만하게 달려있는거면 렉없이 충분히 즐길 수 있을것으로 예상되오니 위의 사양표를 확인하여 본인의 PC와 비교해보시기 바란다.



리마스터로 넘어오면서, 게임성 유지는 물론, 클라우드 세이브와 화질 및 해상도가 대폭 업그레이드 되었다. 전반적인 게임 시스템도 모두 업그레이드 된다. 완벽 한글화까지 지원이 되니 더욱 몰입을 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비교를 해보니 정말 많이 업그레이드가 되었다는걸 느꼈고, 기존 화질과 해상도로 어떻게 게임을 했나 싶기도 하다.



어제 GG플레이 경기를 보면서 물결효과나 이런것도 엄청나게 예쁘고, SCV가 미네랄을 캘때 뒤에서 불빛이 찬란하게 빛나는 것도 너무 멋있었다. 나는 프로토스 유저라서 아칸이 그렇게 아름다웠다.



저그는 한층 더 징그러워진거 같은데, 저글링이 약간 얼핏보기에 브루두링처럼 생긴거 같아서 오해를 했었다. 그래도 울트라리스크의 팔에 달린 낫같은것을보니 많이 날카로워 보이고 새로워 보인다.


이상으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예약구매 혜택과 출시일등을 알아보았는데, 16,500원이면 그닥 부담스러운 가격이 아니니 미리 예약하셔서 집에서 편하게 플레이해보시는게 어떨까 싶다. 과거에 스타리그를 정말 꼬박꼬박 챙겨봤는데, 리마스터로도 한번 열리면 너무 좋을것 같다.


관련글
스타크래프트 클래식(1.18버전) 무료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