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

오른 카운터 BEST4

요즘 롤을 하다보면 탑 라인을 많이 가는 편인데, 오른을 너무 많이 만나보았습니다. 밴을 하기에도 애매하고 혹시 오른 서폿이 아닐까 싶어서 밴을 안하는데, 만나면 거의 졌습니다.


분명 체력과 방어력,마법저항력만 봐도 탱커가 틀림없는데, 갱플랭크나 피오라 같은 챔피언으로 1:1을 근접에서 싸웠는데 이길수가 없었습니다.


게다가 잡을만하면 궁극기로 방해를 하고, 텔레포트로 빠르게 합류하여 궁극기를 사용하여 이니시를 거는데 정말 답이 없다고 느꼈습니다.


오른 카운터 


생긴것만 봐도 정말 단단해보이는데, 대장장이 어쩌구 패시브 때문인지 팀원들에게 아이템 업그레이드를 하게 하는것도 상당히 귀찮습니다.




초반에야 그렇게 큰 차이는 못느끼지만 후반으로 들어갈수록 차이가 느껴지기 때문에 더 골치아프고, 오른에 신경을 쓰다간 다른 딜러들이 프리딜을 해서 정말 골치 아픈데요. 그래서, 오른 카운터로 라인전부터 말려놓고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탑 오른 카운터의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는 제이스입니다. 뚜벅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스킬 6개를 다 퍼부으면 아무리 오른이라도 체력이 많이 깎이는데다가 오른이 딜링을 하기 위해 근접으로 붙으면 근접 E스킬로 밀어내어 쉽게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 카운터라고 하더라도 갱킹에 당하면 속수무책이니 와드를 꼼꼼히 하고 푸쉬를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솔직히 하시는 분이 없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야스오입니다.오른 카운터라고 하더라도 팀원 입장에서 하기 싫을 수 있으니 오른에 대해 공포증이 있다면 야스오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장막을 통해서 오른의 궁극기를 차단할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인데, 오른 입장에서는 궁으로 원거리 이니시를 불가능하게 막아버려 상당히 좋습니다. 야스오의 장막이 빠질때까지 오른이 눈치를 보게 할 수 있어 정말 좋은 챔피언입니다.


정글 오른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정글 오른 카운터로 꼽히는 케인입니다. W쓰려는건 Q를 똑같이 양옆이나 가까이 있으면 뒤로 넘어가서 피해버릴 수 있는데다가 EQ에어본이나 Q에어본의 범위가 늘어나긴 했어도 같이 거리조절만 해주시면 됩니다. 게다가 벽으로 숨을 수 있어서 궁을 피하기가 정말 쉽습니다.



정말 플레이어의 문제가 있지 않는 이상, 정글이 탑만 파지 않는 이상은 베인이 무조건 이깁니다. 몰락한 왕의검과 구인수를 가면 피흡도 계속 되는데다가 아무리 딱딱한 오른이라도 베인의 퍼뎀을 견딜 수가 없습니다.




지금까지 오른 카운터의 4가지 챔피언을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리 카운터라고 하더라도 어느정도 숙련도가 있어야 상대하시기 편하실겁니다. 롤 오른 카운터의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