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태블릿PC

LG G패드3 10.1 LTE(LGV-755) 사용기


LG G패드3 10.1 LTE(LGV-755) 사용기(성능/디스플레이)


7인치 태블릿PC매니아였던 나는 휴대는 편리하지만 생각보다 작은 사이즈에 실망하여,10인치 태블릿을 알아보게 되었다. 넥서스7 2세대,ASUS 젠패드,G패드 7.0등을 사용해보았지만 항상 9인치 이상의 태블릿PC에 열망이 있었다. 넥서스9를 사기엔 가격이 너무 부담스러운 측면이 있었고, A/S도 마음에 걸려 LG상품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매우 만족스러운 결정이었다.



나는 항상 태블릿PC를 웹툰,동영상,E-BOOK등을 사용하려고 구매를 하는편이다, LGV755는 동영상이나 독서를 하기에 매우 좋은 모델인거 같다. 디스플레이는 LG가 잘뽑는다고 알려져있기에 적합한 상품일거라 생각한다. 외관상으로도 블랙색상이 매끈하게 잘빠졌고, 퀵스탠드가 있기 때문에 거치대가 따로 필요없어 매우 편리하다.


기본 스펙으로는 IPS디스플레이(1920*1200)/ 퀄컴 스냅드래곤 617(옥타코어)/메모리 32GB/안드로이드 6.02마시멜로가 탑재되어있다. 내가 원하는 스펙까지는 아니더라고 39만원에 이 정도성능과 A/S가 가능하면 충분히 메리트있는 상품이다.



7인치 아수스 메모패드와 비교사진인데 리디북스를 켰을때 한 화면에 표시되는 컨텐츠 양이 차원이 다르다. 7인치에서 절반이상 잘려서 나오는것을 확인해볼 수있다. 하지만 한손으로 들고보기에는 부담이 있어, 이동하면서 보려면 무조건 7인치를 추천하고싶다. 지패드는 집에서 엎드려서 또는 누워서 천천히 읽을때 정말 좋은거 같고, 테이블에 세워놓고 천천히 읽는것도 좋다.



G패드3 10.1의 리더모드 적용사진이다. 메모패드는 다른모드가 없어 흰색화면에 불꺼놓고 보면 눈이 매우 아픈데, G패드의경우는 눈이 덜 피로하였다.처음에 전원버튼인줄알고 눌렀다가 태블릿PC가 누래져서 좀 당황했었는데 알고보니 리더모드 때문에 저렇게 누래지는거였다. 텍스트파일을 볼때는 저렇게 보는게 눈에 피로를 덜어주지만 그외에는 무조건 꺼놓고 사용한다. 하지만 저 리더모드 하나 때문에 LG제품들을 선택하는 분들도 많다고 한다.



메모패드와 함께 동일한 이미지를 띄워 놓아보았다. 밝기부분에서는 작은 메모패드가 훨씬 더 밝게 나오지만, 색표현쪽은 G패드가 더 우수한거 같다. 크기도 큼직큼직해서 사진볼때나 만화볼때 특히 더 좋은거같다. 영상 볼때는 무조건 G패드로보고 어디 갈때나 이동할때는 7인치 태블릿PC를 선호한다.



이건 뭐 요즘 태블릿PC 다 되는 IPS광시야각패널이다. 일전에 한번 TN패널을 써봤는데 PC옆에 거치시켜놓고 흘긋흘긋 영상을 보는데 시야각이 좁아 보기가 매우 불편했던 기억이있다. 솔직히 저렇게 까지 극도로 꺾어서 볼일은 없다만 그래도 해상도가 좋으니 넘어가도록 하겠다.




요즘 잘 안보던 책을 이 G패드를 활용해보려고 뭐하지 뭐하지 하다가 좀 읽는거 같은데, 인터넷에 유용한 어플 검색했더니 탭진이라는 잡지모음어플이 있어 다운로드를 해보았다. 세워서 보면 되게 또렷하게 잘 나오는편이고 가로로 보면 표시되는 콘텐츠 양이 많아 천천히 읽기에 좋았다.




네이버 모바일페이지 가로,세로모드 캡쳐사진이다. 뉴스를 꽤 많이 보는편인데, 요즘 대선때문에라도 더 꼼꼼히 읽어보고 있다. 사용할때는 가로로 두면 많은 콘텐츠가 표시되어서 가로로 두고 전부 읽어보고 있다. AP가 좋은건지 모르겠는데 WIFI가 한 2칸만 떠도 광고 많은 뉴스기사가 금방금방 로드되어 빠르게빠르게 읽을수 있다.





44000점대의 벤치마크점수이다. 랭킹으로 봤을땐 매우매우 떨어지는 성능이었지만, 그저 숫자놀음일뿐이라 생각한다. 전반적인 사용성도 꽤 안정적이라 저 점수에 얽매이지 않아야겠다. 그래도 내가 보유한 태블릿PC중에서 벤치마크 점수도 비교적 높은 편이고, 동영상을 비롯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활용부터 웹서핑까지 대체로 만족스러웠다. 


내가 이 G패드를 구매하게 된건, 커플탭으로 사용하기위함도 있었지만 10인치 태블릿을 찾고 있었고 일반 WIFI모델과 고민을 하다가 그래도 언젠간 쓸 날이 오겠지 하여 LTE태블릿으로 구매를 한거였다. 고성능의 게임을 하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평은 어렵지만 동영상이나,웹툰,E-BOOK,블로그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G패드3 10.1도 한번 생각해보는게 좋을듯 하다. 


<관련글>


LG G패드3 10.1 LTE(LGV-755) 개봉기



'Review > 태블릿PC' 카테고리의 다른 글

G패드3 10.1 LTE(LGV-755) 개봉기  (0) 2017.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