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쏘카는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인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말 그대로 렌트입니다.
렌트와는 다르게 몇분,몇시간만 빌릴수가 있어서 급한일이 생기셨을때 이용하시기에 매우 좋습니다. 쏘카 1일 요금은 10시간 요금을 기준으로 책정이 되어 조금 비싸게 적용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편도나 부름 서비스를 이용하여 갔다가 차를 두고 가면 되는 경우도 있지만 이럴 경우에는 차량 회송비용이나 별도 요금이 추가로 부과될수가 있어서 많이 고민이 됩니다.
쏘카 반납장소 변경
기존에 대여시간이 지나면 당연히 추가요금을 내셔야 하는데요. 하지만 쏘카 반납장소로 차량을 가져갔는데 그 자리에 다른 차량이 주차가 되어 있거나 주차를 할 수 없는 상황일때는 미리 사전에 고지를 하셔야 합니다.
그런 경우에는 페널티가 따로 붙지 않을 수 있도록 고객센터에서 편의를 봐주기 때문에 문제가 될건 없습니다. 오늘은 쏘카 반납장소 변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쏘카 이용규칙입니다. 이용 후 모든 차량 반납은 대여한 쏘카존으로 하셔야 하는데, 위에서 설명드린것과 같이 다른 차량이 주차되어 있거나 부득이한 사정이 생긴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시면 됩니다. 반납 연장은 모바일앱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쏘카 반납장소 변경은 가능은 하지만 페널티금액 50,000원에 견인이나 주차비등 지정되지 않은 장소로의 쏘카 반납으로 인하여 발생한 비용 전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부득이한 상황에서는 뭐 저렇게 돈을 내서라도 쏘카 반납장소 변경을 해야겠지만 왠만해서는 원래 사용한 자리에 그대로 반납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쏘카 반납을 하시고 모바일앱 스마트키 및 회원카드로 차량문을 잠그신 후 정상 반납처리가 되면 휴대폰으로 확인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이때 상황이나 원인에 따라 페널티 금액에 대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름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반납한 장소로 쏘카가 직접 방문을 하여 최대 2시간 이내에 차량을 출발합니다.
이 경우에는 장소에 크게 문제는 없으나 불법주차나 견인등의 위험이 있는 장소로 주차할경우 문제가 되었을 경우에는 본인에게 모두 비용이 청구 됩니다. 반납위치가 변경될 때에는 고객센터로 미리 연락을 하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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