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

논산훈련소 인터넷편지 쓰기

안녕하세요. 자식을 군대에 막 보내신 분들이라면 걱정이 먼저 앞서실겁니다. 밥은 잘먹고 있는지 훈련은 힘들지 않은지 별의 별 생각이 다 든다고 합니다.


저희 부모님께서는 10년전 저를 군대에 보내실때 별말씀은 없으셨으나 그 과묵하시던 아버지께서 눈물을 흘리시고 어머니께서도 눈물을 감추지 못하셨습니다.


저도 훈련을 받을때마다 철없던 제 자신을 자꾸 떠올리게 되어 후회가 많이 되었습니다.


논산훈련소 인터넷편지 쓰기


훈련이 정말 고되었지만, 어머니께서 써주신 편지를 읽으며 열심히 버틸 수 있었습니다. 제일 슬펐던건 역시 제 짐을 박스에 담아서 편지와 함께 보낼때가 최고조였던듯 합니다.



요즘은 세상이 좋아져서인지 저때도 있었는지는 모르겠으나, 인터넷으로 편지를 써서 자녀분에게 보내실 수 가 있습니다. 


먼저,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에 육군훈련소를 검색하셔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인터넷편지 뿐만아니라 내자녀찾기같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시면 내자녀찾기,사진보기가 보이는데, 붉은색으로 되어 있는 편지쓰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밑에는 인터넷편지에 관련된 질문들에 대한 답이 정리되어 있는데, 인터넷 편지는 어떻게 전달되는지, 소포도 보낼 수 있는지, 소속 중대는 어떻게 알 수 있는지, 수료식은 어디서 하는지에 대한 답변도 나와 있습니다.


먼저 검색조건에 입영날짜와 생년월일을 입력하시고 훈련병 이름을 입력하신 후 검색버튼을 누르시면 내 자녀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검색리스트에 교육연대,중대,소대,교번,생년월일,훈련병이름이 나와 있고 편지리스트도 정리되어 있습니다.




밑쪽에 있는 편지쓰기 버튼을 누르시면 편지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또 부모님들께서 궁금해하실만한 수료 후 자대배치조회인데 편지쓰기 왼쪽에 보시면 참여마당에 자대배치조회를 누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검색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부대배치 안내는 위에 명시된 연락처로 연락을 해보셔도 되고 인터넷을 통하여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입영 및 교육부대와 안내시기가 상세하게 되어 있으니 위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문의하실게 있으시다면 맨 아래에 기재된 연락처로 연락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논산훈련소 인터넷편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예외의 경우도 있겠으나 대부분의 아들들이라면 부모님의 편지를 보고 더 힘내서 훈련을 받을겁니다. 군대에 가기전 못하셨던 말씀들을 마음을 담아 적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