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라인에서 물건을 구매했을때 대부분 택배로 이용을 하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받은 물건이 마음에 안들거나 제품에 하자가 있을경우 반품이나 교환으로 처리를 많이 하시는데요. 가끔 구매처에서 택배를 보내줄때도 있지만, 몇일동안이나 택배가 안올때가 있습니다.
그러면서 반품기간이 지나서 반품이 안된다는둥 이런소리를 하고 있으니 소비자로써는 정말 화가 치밀어 오릅니다.
CJ대한통운 반품예약 1분만에
그럴 경우에는 우리가 직접 업체에다가 택배를 보내는게 제일 좋은데요. 집근처에 편의점이 있으면 편의점 택배로 보내시면 되지만, 없을경우에는 조금 상황이 곤란해집니다.
집밖을 나가기 어려운 상황일수도 있기 때문에, 택배기사님께서 방문오시는편이 제일 좋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CJ대한통운 반품예약 하는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CJ대한통운 택배로 검색을 하시면 홈페이지가 하나 나오는데요. 클릭하여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반품 예약으로 들어오면 회원 예약과 비회원 예약이 있는데,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면 회원으로 반품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아이디가 없어도, 비회원으로 예약이 가능하니 오른쪽에 있는 비회원 반품예약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누르면 홈페이지 이용약관,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안내,택배이용약관이 있는데요. 읽어보실분들은 한번씩 읽어보시고 동의를 한다면 최상단에 있는 이용안내 모두 동의를 클릭하신 다음 맨 아래에 있는 비회원 반품 예약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예약 시 참고사항이 하나 나오는데요. 오후 4시 이전에 예약을 하시면 다음날 택배기사님께서 방문을 하십니다. 오후 4시 이후는 2일 후에 방문을 하시네요.
토요일은 낮 12시 이전으로 반품예약을 하시면 월요일에 방문을 하셔서 수거를 해가시고, 12시 이후에 하신다면 화요일에 수거를 해가십니다. 일요일,공휴일은 예약하실경우 접수일자 +2일이니 화요일쯤 방문을 하시겠네요. 일요일,공휴일은 방문하지 않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정시간을 지정하여 방문요청하실 경우에는 반영이 되지 않사오니 반드시 집에 계실때나 경비실에 맡겨두시고 경비실 회수를 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예약한지 시간이 2~3일 지났는데도 방문을 하시지 않는다면 관할 집배점이나 고객센터로 연락해보셔야 합니다.
물건을 받으셨을때 운송장번호를 입력하시거나 받는 분 번호로 쉽게 검색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닐경우에는 아래에 나와 있는 정보 입력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성함,연락처,주소를 입력하시고 받는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받는분을 입력하신다음, 상품정보를 입력하셔야 하는데요. 상품 종류(생활용품,PC,개인물품 등)를 써주시고 상세설명에 어떤 물건인지 기입하시면 됩니다. 포장 수량은 박스단위로 되어 있는데 숫자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특이사항 기재를 하시면 되는데요. 저같은경우는 '깨질염려가 있는 상품이오니 던지지 말아주세요' 이런 멘트를 기입합니다. 방문 희망일을 선택 후 선불,착불,신용을 선택하신 다음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CJ대한통운 반품예약이 완료됩니다.
CJ대한통운 취급금지 품목으로는 현금화가능 상품,예술품,귀중품,위험상품,불법 유통물,재생 불가능 상품,우편법 위배품,규격 외 상품, 포장상태가 운송에 적합하지 않은 상품등이 있습니다. 상세하게 어떤 물건들인지가 나와 있으니, 보내시기전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CJ대한통운 반품예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너무 구매하신 쇼핑몰만 믿지 마시고, 직접 빠르게 예약하셔서 반품,교환처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을 부탁드립니다.
'정보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량도 배시간 배편 완벽정리 (0) | 2017.08.19 |
---|---|
우체국 택배요금 완벽정리 (0) | 2017.08.18 |
코타키나발루 9월 날씨 일별정리 (0) | 2017.08.17 |
유성매직 지우는법 완벽정리 (0) | 2017.08.15 |
층간소음 법적기준 해결방법 (1) | 2017.08.14 |